학과소개

연혁

table for 연혁
년도 내용
1990년대 [1998년] 미디어학부 설립, 신입학생 78명 입학
[1999년] 게임애니메이션센터 설립
2000년대 [2002년] 대학원 석사과정 신설
[2005년]
  • 고욱 교수 세계문화엑스포 대통령 표창
  • 대학특성화사업 (CK) 선정
[2006년] IT집중교육 프로그램 개설
[2008년] 교수 총 14명
[2009년] 차세대 게임 전문교육기관 지원 사업 선정
[2010년] (주)넥스토릭, (주)NHN, (주)KT, (주)한국경제신문 등을 포함하여총 15개 업체와 산학협력 체결
[2011년]
  • (주)넥슨모바일 등을 포함하여 총 7개 업체와 산학협력 체결
  • 아주희망 장학 신설
  • 미디어학부 10회 졸업생 125명 배출
[2012년]
  • 대학원 박사과정 신설
  • 학사 조직 개편: 미디어학부 → 미디어학과
    학과 전공 분리: '미디어학' 전공 → '미디어콘텐츠' 전공, '소셜미디어' 전공
  • 학부생 연구 사업 지원
  • University of Central Florida 국제공동 화상강의 커리큘럼 개발 프로젝트 진행
[2013년] BK21 PLUS 사업 산정 - 디지털 테라피 융합 인력 양성 사업단
미디어학과, 심리학과 대학원 협동 과정 '라이프미디어' 학과 신설 및 운영
[2016년] 대학특성화사업(CK) 전국포럼 참여 –대학특성화사업총괄협의회 주최
[2017년] 대학특성화사업(CK) 국내외 학술대회 진행
[2018년] '미디어콘텐츠' 전공, '소셜미디어' 전공 통합 ▶ '디지털미디어' 단일 전공 운영
[2019년]
  • 대학특성화사업(CK) 종결(2019. 02. 28)
  • BK 21 PLUS 사업 종합평가 우수사업단 선정
[2020년] BK 21 PLUS 사업 종결(2020. 08. 31)
table scroll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