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1. 논문표절예방 시스템 도입
가. 배경(필요성)
- 교육부 고등교육발전방안의 「연구의 질 제고」 및 대학원 학사관리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시행
- 학위논문표절이 사회적으로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으며 대학원 학위논문의 사회적 신뢰학보를 위하
여 사전 점검 및 예방 체계를 구축하여 시행하고자 함.
나. 도입 시기: 2014학년도 1학기부터
2. 이용대상 및 방침 : 대학원 청구논문제출자 논문표절 체크 의무 시행
3. 이용방법
가. 반드시 아주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야 함.
-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에는 웹메일 시스템에서 발급 받아야 하며, 본교 이메일
주소 이외 다른 이메일 사용 시에는 계정이 삭제됨. (Naver, Daum, Google 등)
• 본교 이메일 계정 등록:(http://portal.ajou.ac.kr/public/portalLogin.jsp)
나. 신청 및 이용 절차(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자)
1) 대학원 담당자에게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이용 신청
- 대학원 담당자 e-mail : thesis@ajou.ac.kr (Tel: 031-219-2303)
- 기재사항 : 과정, 학과, 학번, 성명, 본교 이메일 주소, 사용목적
2) 대학원교학팀에서 클래스 아이디, 패스워드 포함된 시스템 이용방법이 포함된 메일을
발송.
3) 대학원교학팀에서 보낸 이용방법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 접속하여 계정 생성
4) 클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근하여, 각 목적에 맞게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유사도 검사를 할 학위청구논문을 “업로드” 함.
5)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Self Checking
4. 결과 제출 및 지도교수 확인
구분 |
기간(기한) |
제출서류 |
비 고 |
Self Checking 결과 제출 |
1차 논문심사일 전까지 |
-Self Checking 논문 전문 -디지털수령증 |
*지도교수에게 제출 *제출서류는 프로그램에서 출력 |
Self Checking 결과 확인 |
1차 논문 심사일 전까지 |
지도교수 확인서(소정 서식) |
*지도교수 확인 |
※ 지도교수가 1차 논문심사 시에 심사위원회에 보고(심사위원회에서 수정·보완 여부 판단)
붙임: 1. Turnitin(턴잇인)_Self_Checking_메뉴얼(2014)_이용자용.pdf
2.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안내
3. 학위논문 표절점검확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