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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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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는 1998년 한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미디어학부를 모체로,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걸맞은 전문능력을 지닌 글로벌 인재 교육을 위해 2013년 미디어콘텐츠와 소셜미디어로 전공을 나누어 미디어학과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최고 수준의 실습 환경과 더불어 미디어학과가 가지는 최고의 경쟁력은 교육을 수행하는 열네 분의 교수진입니다. 게임, 소프트웨어, 디자인, 영상, 사운드, 사회학 분야의 이론 및 실무 경력에서 국내/외의 어떤 미디어 관련 학과의 교수진과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습니다. 교육환경과 졸업생 취업률 그리고 교수진의 연구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는 여러분의 미래를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상을* 준비할 최고의 선택입니다.


* 2011년 기준, 취업희망자 중 30% 삼성전자, 삼성SDS 입사

미디어콘텐츠 전공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컴퓨터게임, 3D 애니메이션, 디지털 디자인, 영상, 사운드 등의 다양한 디지털미디어 분야를 통합하는 지식, 기획, 이론 및 실무능력을 길러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과정입니다.
미디어콘텐츠란?
PC, 스마트기기 등의 IT기기와 인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디지털 콘텐츠가 사용됩니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게임, 3D 애니메이션, 디지털 방송, 디지털 사운드, 스마트 콘텐츠 등을 포함하며 예술과 기술이 융합하여 창조적 콘텐츠로 만들어지는 것은 이 시대의 문화 코드이면서 미래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융합 분야입니다.
미디어콘텐츠 융합과정이란?
예술과 기술이 결합된 융합 콘텐츠 개발을 주도할 수 있고 창조적 기획 능력과 기술적 소양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세계적 기업
Dreamworks, Disney/Pixar, Activision/Blizzard, Nexon, Nintendo, Microsoft, Apple, Samsung Electronics
직군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디자인 UX, UI 소프트웨어 모바일, 그래픽스 영상 애니메이션, 영화 사운드 기획, 디자인
취업
삼성전자, 삼성SDS, LG전자, SK, KT, NHN, Daum, NCSoft, Nexon 등 스마트 미디어, 콘텐츠 앱스 개발
MEST란?
MEST란 미디어(Media),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s), 스마트 콘텐츠(Smart contents), 기술(Technology) 의 약자로서 각 분야에 대한 기술적, 인문학적, 예술적 이해를 통해서 스마트 시대에 필요한 융합형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MEST는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서 인간중심의 혁신적인 콘텐츠를 기획, 제작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MEST 교육과정
Media, Experience, Smart, Technology 과정의 융합을 통해 스마트 미디어를 주도할 수 있는 융합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 MEST : 디지털미디어, 디자인기초, 애니메이션미학, 게임디자인
  • MEST : UX디자인, 영상연출, 뉴미디어기획, 게임스토리텔링
  • MEST : 스마트폰프로그래밍, 미디어앱스프로젝트
  • MEST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스, 애니메이션이론
흥미로운 사실들
반복되는역사: 1998년 최초, 2013년 최초: 1998년 아주대학교 미디어학부는 4년제 대학 최초의 미디어 전공 개설, 2013년 아주대학교 또 다시 최초의 스마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공 개설로, 다음 단계로 레벨 업!
외국회사로의 취업기회는 미디어콘텐츠(스마트콘텐츠) 전공으로 부터
대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Google, Apple, Microsoft 등의 외국회사들도 스마트 콘텐츠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
진로 및 커리어 개발 방법
해외유학 후 세계적 회사에 입사 Dreamworks, 김선화 ('04)
"Dreamworks는 아주대 미디어에서 배운것으로 충분"
졸업 후 카네기멜론 대학 유학, Dreamworks 입사 (Technical Director)
수업결과물, 공모전 수상을 통한 포트폴리오 준비 Nexon, 정혜진('05)
"수업을 통해서 공모전 준비. 다수의 미디어 학생들 수상"
재학중 다양한 게임 공모전 수상을 통해서 Nexson 입사
해외 자매 대학 연수 및 인턴을 통한 심화학습 NHN, 이정영 ('03)
Illinois 공과대학 연수 후 현지/국내 디자인 회사 인턴을 거쳐서 NHN 입사 (UI Designer)
미디어랩 및 미디어대학원을 통한 심화학습
SK Broadband, 김태성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랩을 거쳐 SK 입사 (CR 전략실)
다음 커뮤니케이션, 장석현 통합디자인 랩을 거쳐 Daum 입사 (UX Design)
미디어의 다양한 전공분야와 융합
행정고시 5급, 안성민 (99)
"면접관이 미디어전공이라 매우 반김" - 정부가 찾는 인재상
KBS 엔지니어링 변예린 ('03)
"KBS는 입사준비가 힘들었지만 업무는 미디어학부 교육으로 충분"
삼성전자 및 대기업 (가장 많이 취업하는 분야) "컴퓨터 과목 수강 성실히, 미디어 프로젝트 충분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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